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게임

이데아 암살자, 마법사, 광전사 장비 등급표 및 추천? 속석추천 이죠~


이데아 암살자, 마법사, 광전사 장비 등급표 및 추천? 속석추천 이죠~


이데아 암살자로 시작한지 이제 한달정도 되가는거 같습니다.

처음 이데아 시작할시.. 장비 종류는 무지 많은데, 장비 등급표나 추천이 없길래 상당히 당황했었죠..


그러나 한달정도 이데아를 하고 나니... 이데아는 장비보다 속성이 더 중요하더군요...


굳이 장비 등급표를 쓴다면.. .이데아 장비가 제일 좋고.. 나머지는 스킬데미지 450% 인거 암거나 쓰면 됩니다.

그중 이왕이면 스턴이나 방감등을 추천해드리구요..

암살자, 광전사 기준입니다. 마법사는 아직 안해봤네요




이데아에서 속성은 어둠, 바람, 빛 / 대지 불, 물 이렇게 6가지가 있습니다.

번개모양이 바람이구요, 나뭇잎이 대지입니다. ㅎㅎ


속성장비를 맞춰서 작용하면 최고 9%까지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이데아의 6가지 속성은 [어둠 바람 빛] , [대지, 불, 물] 끼리 2부류로 나워서 서로 물리고 무는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 속성은 화 속성에게 20%데미지를 더주고, 반대로 지 속성에게는 20%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광 속성은 암속성에게 20%데미지를 더주고, 풍속성에게는 20%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러니깐

수속성랑 지속성이 싸울경우, 수속성은 평소보다 20%데미지를 더 받는 반면, 내가 주는 데미지는 20%가 감소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리하게 됩니다.

반대로 지속성입장에서는 데미지를 20%더 주는 반면, 받는 데미지는 20%가 감소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리하게 됩니다.


사냥시 입장전에 추천 속성이 있습니다.

만약 추천 속성이 불이라고 한다면.. 그 던전의 몸들은 지속성이라는 얘기입니다.


근데... 저는 수속성의 장비를 가지고 사냥을 간다면... 

데미지도 안나오고, 피는 쫙쫙 닳고. 이런 상황이 나오는거죠..


여러가지 속성을 다 맞추기는 힘들고, 불물땅 중 하나와, 광암풍 중 하나 이렇게 2세트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