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납작 탕수육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납작 탕수육 레시피


이번에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연복세프님이 만든 납작 탕수육

레시피안내입니다.


이연복납작탕수육의 주인공은 오랜만에 티비에 나온 이문세님이였습니다.

오랜만에 티비에 나왔는데요,,

그동안 암투병중이였다고하네요

지금은 완치가 다되어 건강하시다고하구요..

정말 다행이에요.^^





이문세님은 목양체질이라고 하는데요

목양체질은 바다 생성 및 조개류, 술, 코코아 초콜릿은 체질에 맞지 않고,

육식, 뿌리채소, 견과루 우유등이 몸에 좋다고하네요

그래서 이문세님이 당근을 좋아하신다고..~ ㅋㅋ


건강할때는 이런거 신경안쓰다가 건강이 않좋으면

챙기게 되잖아요..

울나라사람 60프로 정도가 목양체질이라고 합니다.^^


아.. 목양체질은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가 좋다고하던데..

어쩐지 요즘 소고기가 땡기드라니 ㅋ



이문세님이 제시한 요리 주제는

내체질에 딱 맞는 요리,, 

그러니깐 목양체질의 요리라는 거죠..

그리고 다음 주제는

셔프가 빛나는 밤에... 

자유주제입니다.




이연복세프님은 자유주제요리로 샘킴과 붙게됐는데요,

김풍.. ㅋㅋ

한쪽은 승리의 부적, 한쪽은 스승님

심란하답니다. ㅎㅎ



이제 본격적인 이연복납작탕수육레시피입니다.



재료는 

소고기등심, 달걀 찹살가루 식용유 토마토소스(케찹) 설탕 굴소스

마늘 대파 양파 당근 고추 전문 레본

입니다.




이연복님의 납작탕수육은




샘킴을 납작하게 해줄 요리라고 합니다. ㅋㅋㅋ




감탄하는 김풍... ㅎㅎ

개인적으로 김풍이 요리하는걸 가장좋하합니다.

그나마 따라해볼만한 요리라성. ~




일단 고추기름을 만들기 위해서

식용유에 뿌리를 제거한 대파와 고춧가루를 듬북 넣어고 끓입니다.

이때 대파는 물로 씻으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기때문에 

안된다고합니다.





소고기 등심을 칼등으로 사정없이 두드려 줍니다.

그이유는


등심이 질기기때문에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서라고하네요



이제 튀김옷을 만들어주는데요

전분 찹쌀가루, 물 달걀물 그리고

식용유를 넣주고 만들어줍니다.




저번에 김풍이 오린기 만든다고 해본반죽이여서 그런지

반죽보고 깜짝 놀라네요 ㅎ

근데 반죽색이 정말 이쁘기는 이뻐욬ㅋ




이제 등심에 튀김옷을 입힌다음




기름에 튀겨줍니다.

등심 튀길때는 등심의 기름기가 충분히 

빠질수 있도록 오랫동안 튀겨주라고하네요


근데..기름에 튀기는데... 오래 튀기면 기름이 더 먹지 않나요@_@a

솔찍히 이말은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이제 체를 밭쳐 고추기름을 걸러냅니다.




고추 기름이 생각보다 만들기는 간단하더라구요..


식용류 대파 고춧가루 넣고 끓이기만 하면되니깐요..




이런저런 야채 잘라줍니다.



이제 납작탕수육 소루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팬에 고추기름 다진마늘 고추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그다음 양파 당근 고추 간장을 넣고 또 볶아줍니다.





그다음 토마토소스 물 설탕 굴소스를 넣어줍니다

토마토소스 없으면 케찹넣으시면된데요

탕수육소스에 월래 케찹들어간다고하네요






소스도 거의 완성이 되갑니다.



요리 구경하러 모두들 주방으로 몰려갑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

이문세님이 자기는 입석이라고 





이제 튀김 등심을 꺼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탕수육 색이 하얀색인게..

정말 보기가 좋아요~





탕수육소스에 레몬즙을 넣고 전분물을 풀어 

걸죽하게 만들어줍니다.



걸죽해졌어요...

탕수육소스 같아요 이제 ㅋ










등심이 입안에서 녹는다고.. 날리네요..




정말 요리 과정에서는 별거 없는데..

왜 내가 따라하면 않되는지 ..






김풍은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고기가 왜 없어?이러네요 ㅋㅋ


이연복납작탕수육 정말 먹고 싶지만...

이건 제가 절대로 할수 없는 요리네요...ㅜ.ㅜ


아.. 혹시 김풍의 토달토달 만들어보신분 있으신가요??

2번해봤는데.. 모두 실패...

방울토마토대신 토마토믹서기에 간다음

간장 식초 넣고 한숟가락 먹었떠니..

도저히 못먹겠어서.. 더이상 안만들고 버렸는데...

월래 그때는 그런맛이 나는건가요???